본문 바로가기
신약성서

유다인들이 바오로를 총독에게 고발하다

by Mare Moon 2024. 6. 24.
728x90
반응형
SMALL

사도행전 24장 1절 ~ 9절 

24, 1  닷새 위에 하나니아스 대사제가 원로 몇 사람과 테르틸로스라는 법률가와 함께 내려가, 총독에게 바오로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였다.

24, 2  바오로가 불려 자오자 테르틸로스가 고발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각하 덕분에 큰 평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하의 선견지명으로 이 민족을 위한 개혁이 이루어졌습니다.

24, 3  존귀하신 펠리스님,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언제 어디에서나 인정하며 매우 고맙게 여기고 있습니다.

24, 4  각하는 길게 붙잡아 두지 않으려 하니, 너그러우신 마음으로 잠시 우리의 말을 들어주시기를 청합니다.

24, 5  우리는 이 사람이 흑사병 같은 자로서, 온 세상에 있는 모든 유다인들 사이에 소요를 부추기는 자며 나자렛 분파의 괴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4, 6  이자가 성전까지 더럽히려고 시도하여 우리가 붙잡았습니다. (일부 사사본들에는 '그리고 우리의 율법에 따라 재판하려고 하였습니다. (7) 그러나 리시아스 천인대장이 와서 이자를 우리 손에서 아주 난폭하게 빼앗아 데리고 가서는, (8) 이자를 고발하는 사람들에게 각하 앞으로 가라고 명령하였습니다.' 하는 6ㄴ ~ 8ㄱ절이 있다.)

24, 7. 8  각하께서 친히 이자를 신문해 보시면, 우리가 이자를 고발하는 내용을 모두 아시게 될 것입니다."

24, 9  그러자 다른 유다인들도 합세하여 사실이 그러하다고 주장하였다.

 

바오로를 총독에게 고발하다

 

 

728x90
반응형
LIST